▲ 2017년도 팽성도서관 어린이 여름방학 프로그램
[시사매거진] 평택시 팽성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고자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방학을 시작하는 무렵, 오는 7월 28일에는 1회성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1-2학년, 3-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경제교실>과 <경제교실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방학에도 바쁜 어린이들의 일정을 고려해 토요일에도 아동요리 <냠냠냠, 맛있는 책놀이>와 <수학과 친구되기! 보드게임 파티> 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그림책 동화구연과 클레이 독후활동을 함께 하는 <그림책이랑 클레이랑>, 옛날 과학기구를 직접 만들어보는 한국사 수업 <별난 옛날 과학 기구 만들기>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매주 목요일 2시에는 어린이들의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관람가 애니메이션 영화를 상영하는 <어린이 여름 극장>을 운영한다. 팽성 지역 관내 초등학교의 방학 추천도서는 어린이들의 편리한 이용을 돕기 위해 별도로 도서관 1층 로비에 비치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에 따라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별도다. 팽성도서관 1층 대출대로 전화(031-8024-5481)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강사약력 및 강의계획서는 팽성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pslib)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