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 1천개 기업 종사자 건강 향상 환영”
상태바
“군포의 1천개 기업 종사자 건강 향상 환영”
  • 이지원 기자
  • 승인 2017.06.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주 군포시장, 경기서부 근로자센터 군포분소 개소 축하
▲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 개소식
[시사매거진] 군포시는 김윤주 군포시장이 지난 27일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 개소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군포IT밸리(고산로148번길 17) A동 12층에 자리 잡은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는 법적 보건관리 전담인력 선임의무가 없는 소규모 사업장(50인 미만) 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무료로 지원하는 안전보건공단 산하기관이다.

시에 의하면 군포지역에는 1천500여개 기업이 있는데, 이 가운데 1천개 기업 정도가 50인 미만 사업장이다.

때문에 화상상담실, 건강상담실, 운동지도실을 갖춘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는 지역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노동자들의 건강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에서는 의사·심리상담사와의 원격 화상상담, 간이검진, 건강상담, 심리상담, 운동처방 등 다양한 직업건강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군포지역 노동자들의 의료복지 수준이 크게 향상할 전망이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시흥에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 본원이 있었지만 거리 문제로 군포지역 노동자들은 이용하기 어려웠는데, 이번에 군포분원이 생겨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서부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원은 군포뿐만 아니라 안양, 의왕, 과천, 광명의 노동자들도 이용 가능한 시설이다.

더 자세한 근로자건강센터 군포분소의 운영 정보는 전화(8086-71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