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방치하면 백내장을 부른다?

▲ KBS
[시사매거진] 젊었을 때는 윤기 나고 촉촉했던 몸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건조해지고 메말라가고 있다! 그런데 건조의 원인이 단순한 나이 탓이 아니다?! 중년 여성의 건강에 건조 주의보가 내려졌다!

중년 여성을 괴롭히는 신종 질병인, 쇼그렌 증후군! 폐경기 증상과 비슷해 무심코 넘기기 쉽다는데∼ 3개월 이상 입 마름, 눈 건조가 지속되면 쇼그렌 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자칫하면 목숨까지 위협하는 쇼그렌 증후군, 이것만 지키면 막을 수 있다! 쇼그렌 증후군을 예방하는 4가지 생활습관 大 공개∼

우리나라 성인의 75%가 안구 건조증? ‘나이 들면 다 그렇지∼’라고 방치했다가는 백내장을 부른다?! 늙지 않는 촉촉한 눈을 지켜줄 4가지 예방법이 공개된다.

간단하고 손쉽게 알아보는 안구 건조증 테스트 방법 大공개∼ 눈의 피로를 풀어줄 운동법과 내 눈을 촉촉하게 해줄 주스의 정체는!?

두 전문가와 함께 중년 여성에게 내려진 건조주의보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을 알아본다! 안과 전문의 박영순! 류마티스 전문의 김현숙!

입 주위와 피부가 자꾸 건조해져서 걱정된다는 탤런트 김희라! 라식수술을 하고 눈이 뻑뻑해졌다는 방송인 안문현!

여유만만 ‘입은 바짝바짝∼ 눈은 뻑뻑∼ 갱년기 증상인 줄 알았더니 중년여성 괴롭히는 쇼그렌 증후군!? 안구건조증 방치하면 백내장을 부른다?’ 편은 오는 28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