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의 의지를 모으고 강원의 하나됨을 위한

▲ 강원도
[시사매거진]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이하 도협의회)는 오는 7월 4일, 오후 1시, 한림성심대학교 일송체육관에서 '2018문화도민 모여라! 通-SHOW'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김동일 강원도의회의장,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18개 시·군 문화도민운동협의회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7개월여 앞두고 각종 국가적 현안에 밀려 국민적 관심에서 벗어난 동계올림픽에 대한 도민의 열정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주요행사 내용으론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패널들과의 소통의 시간인 通-SHOW(패널: 도지사, 도의회의장, 교육감, 문화도민운동협회장)와 18개 시군별 퍼포먼스 및 게임, 응원전 등, 문화행사(팝페라-포이스포맨, 초청가수-박상철&나팔박 등)와 문화도민댄스 및 강강수월래 공연 등으로 1부, 2부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사)강원도문화도민운동협의회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는 전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것으로, 우리 도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기찬 문화도민운동을 적극 전개해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강도 높게 추진해 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