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 지역특화산업 디자인 역량강화 토론회 참석
[시사매거진]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자유한국당, 동두천시1)은 지난 2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지역특화산업 디자인 역량강화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북부 특화산업 현황 및 주력사업 등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경기북부 특화산업인 섬유-피혁 간 협업·융합 생태계를 조성하고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홍석우 의원을 비롯해, 권태순 신한대교 섬유소재공학과 교수, 류종우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 오수영 와이엠테크 대표이사 등 민·관, 학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섬유-피혁 산업을 대표하는 발표자와 토론자들이 참석했으며, 많은 방청객이 자리를 해 경기북부의 특화산업으로서 섬유 분야의 산업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홍석우 의원은 “경기도 북부와 남부의 경제·산업 기반의 차이로 인해 소외감을 느끼는 경기북부의 중심 산업으로 볼 수 있는 섬유-피혁 산업은 하나의 특화산업으로서 계속적인 발전이 필요한 현실에서 이해당사자 및 관련자들의 협업과 다른 산업과의 융합으로서 그 발전방향성을 찾아야 한다 ”고 본인의 주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