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잃어버린 일과 추억을 찾아드립니다"경남 지방 경찰청 산업기술유출 수사대 디지털 증거물 복원 일조
  • 조서연 기자
  • 승인 2013.04.08 15:03
  • 댓글 0

경남 김해시 외동에 위치한 U-DATA 복구연구소(이하 U-DATA)는 개인의 문서, 사진 자료에서부터 기업의 중대한 자료까지 ‘잃어버린 일과 추억을 찾아드립니다’라는 일념으로 고객들에게 감동 서비스를 전하는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이다. 이에 데이터복구란 무엇이며, 어떠한 절차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알아보고자 전용욱 소장을 만나보았다.

   
 
감동으로 이어지는 ‘데이터복구’
먼저, 데이터복구(Data Recovery)란 사용자가 저장한 모든 데이터가 에러(Erorr), 포맷(Format), 삭제(Delete) 등을 이용한 바이러스, 하드웨어 고장, 자연재해 등의 모든 원인으로 인해 저장된 데이터를 다시사용할 수 없을때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되돌리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데이터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U-DATA의 전용욱 소장은 고객의 잃어버린 데이터를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결과를 제공하겠다는 사명으로 임하고 있다. U-DATA를 찾는 고객들은 모두가 중대한 자료를 복구하고자 하는 분들이기에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감동을 전하고 있어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후기 게시판에 고객들의 감사인사와 감동의 물결이 끊임없이 일렁이고 있다. 최근에는 경남 지방 경찰청 산업기술유출 수사대 디지털 증거물 복원에 일조하기도 했으며, 한 고객의 경우 기업의 중대한 자료 손상으로 인해 이른 새벽에 의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요청한 시간 내에 복구에 성공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전 소장은“데이터복구의 특성상 대부분의 고객들께서 곤란한 상황에 처해 신속처리를 원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고객요구에 만족을 위해 24시간 고객대응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전한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100% 복구에 도전
타 업체의 경우 복구에 실패하더라도 작업진행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도 있으나 U-DATA의 경우 그러한 비용은 일체 요구하지 않으며, 작업 비용은 데이터 손상 정도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어 홈페이지의 복구 가격표를 참고하거나 문의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전 소장은 “복구에서 가장 중요 한 것은 첫 작업이기 때문에 어설프게 자가 복구에 시도할 경우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손상된 경우 바로 전원을 차단한 뒤 가급적 빠른시간 내에 의뢰하는 것이 복구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다”라고 전하며, 수시로 백업을 하는 것이 하나의 예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핸드폰이나 USB의 경우 원격 복구도 가능하다고덧붙이며 “복구는 말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되살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 유실된 자료를 만들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그리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 복구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피력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조서연 기자  mindeulre25@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