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준의원, 생활정책연구원 ‘깨알정책대상’ 수상
[시사매거진]그동안 경기도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인 반영한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주목 받아 온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 이재준의원(더민주, 고양2)이 ‘제1회 깨알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정치인 중심의 기성정치를 탈피해 시민들과 밀접한 생활정책의 입법화를 추진하기 위한 설립된 단체인 생활정책연구원에서 마련했다. 시민의 깨알 같은 일상에서 발굴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인 입법화 과정을 거쳐 정책으로 현실화한 의원들의 입법활동을 평가해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재준의원은 전국 최초로 전자파안심지대 지정 운영 조례와 행정심판 비용 지원 조례를 만들어 낸 것은 물론 꾸준한 입법활동을 통해 비정규직 차별금지 및 무기계약직 전환 촉구 및 최근 경기도 청소년 버스요금 할인을 이루어내는 등 시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앞장 서 왔다.

이의원은 “정치인은 다 똑같다는 말이 제일 듣기 싫은 말이다. 좋은 정책을 원한다면 그런 정책발굴에 치중하는 의원들을 분별해 지원해 줄 필요가 있고 시민 스스로도 공부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시민들이 직접 주는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시민들의 관심이 큼직한 사업 유치나 큰 치적에 관심을 두는 현실이 안타깝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은 좋은 정책이고, 그 정책을 지원하는 예산이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소중히 생각하고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