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 www.seoulrehab.or.kr)은 최근 장애인의 웹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이트 개편 작업을 완료해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산하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www.kwacc.or.kr)로부터 웹접근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월 4일 밝혔다.

‘웹 접근성(WA)인증마크’는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접근약자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콘텐츠 지침’을 준수하고, ‘사용편의성’을 고려한 웹접근성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마크로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술적 검증을 진행하는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들의 실제 사용 사용 편의성을 검증하는 사용성 심사로 전문성과 객관성이 높다.

그 동안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일반 누리꾼뿐만 아니라 장애인, 고령자 등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복지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 웹접근성 확보 및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해 왔다.

박춘선 관장은 “이번 인증 마크 획득을 통해서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 소통을 하는 사이트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