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사회적경제 출동 강의를 연수고에서 출발”사회적경제로 4차산업혁명에 대응
  • 김옥경 부장
  • 승인 2017.06.15 09:42
  • 댓글 0
   
▲ 사회적경제 교육
[시사매거진]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연수고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과 함께 사회적 환경변화에 따른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기업가 정신과 비즈니스모델링을 강의했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 대표자들이 참여해 실제 사례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에 대한 고민을 서로 나누게 됐다.

마지막 시간에는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문제를 진단해 해결을 위한 사회적기업을 모의 창업하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단순한 교육을 넘어 공동체 의식과 미래의 비전을 가진 청년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진로 개척에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시간이 끝난 후 박○○ 학생은 “인간의 본질을 자극하는 비즈니스산업은 오랜 시간 유지된다는 강사님의 말씀과 Tipping point, Gig 경제에 대한 내용이 인상 깊었다”며 “다음 기회의 강좌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원센터는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11일까지 7차시(21시간)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가정신,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협동조합의 이해, 교수기법, 이미지메이킹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이해와 교수에 필요한 소양교육, 강의시연을 통해 사회적경제 강사 25명을 양성해 사회적경제 교육이 필요한 곳에 활동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교육에 대한 신청 및 문의는 본 센터 032-725-3300번으로 하면 된다.

김옥경 부장  kak1522@daum.net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경 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