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새만금아카데미 명사초청 강연김수영 작가의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

▲ 새만금아카데미_전단지
[시사매거진] 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는 오는 14일 오후 2시 행복한 꿈쟁이 김수영 작가를 초청해 군산시청 대강당(2층)에서 ‘당신의 인생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꿈꾸고 도전하는 인생에 대한 강의를 무료로 개최한다.

김수영 작가는 10대 시절에 ‘문제아’로 방황하기도 했으나 1999년 ‘KBS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계 최초로 골든벨을 울려 화제가 됐으며, 대학졸업 후 외국계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에 입사해 주위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으나 25세에 암진단을 받게 되고 죽기 전에 해 보고 싶은 꿈이 담긴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차근차근 도전을 시작했다.

이후 12년간 80개국을 다니며 무려 80여 가지의 꿈을 펼쳐 청년들에게 꿈 멘토, 드림메이커(Dream Maker)로 불리는 행복한 꿈쟁이 김수영(36) 작가는 현재 드림파노라마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팟캐스트 ‘놀아본 언니의 고민상담, 언니TV’를 시작해 고민 주인공의 사연에 대해 같이 공감하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100 Days Dream Book‘, ‘드림 레시피‘, ‘꿈을 노래하는 마법카페‘,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등이 있다.

고대상 인재양성과장은 “이번 꿈꾸고 도전하는 인생에 대한 강연을 통해 무조건 거창하고 남들보다 출세해야 하는 그런 꿈이 아니라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꿈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평생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창의인재 교육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아카데미의 다음 강좌는 가수 윤항기 씨를 초청해 ‘진실된 삶을 위해’라는 주제로 7월 12일 오후 2시 군산시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