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공공일자리사업 근로자 중·장년 대상 인생 후반전 설계 교육

▲ 생애경력 설계서비스를 위한 취업교육 실시
[시사매거진] 은평구는 지난 6월 7일 기획상황실에서 2017년 공공·뉴딜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 중 40세 이상의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애경력 설계서비스를 위한 취업교육’을 진행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년 상반기 공공일자리사업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사업 참여자들에게 중·장년의 의미를 일깨우고 중·장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했다. 일과 성공의 재정의, Third Age 이해 등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활기차고 유연한 인생 후반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교육 첫 시간에는 중·장년구직자 특성 이해하기, Third Age 개념과 일에 대한 의미 변화, 건강의 기술 등의 주제로 인생 후반전의 일과 활동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마지막 시간에는 다양한 일의 방식 알아보기, 구직전략, 이력서 작성법 및 성공 취업을 위한 면접 전략을 주제로 구직활동을 돕는 다양한 구직지원 서비스를 강의했다.

이날 교육 중간 중간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건강 체조 및 퀴즈 등 교육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함께 즐기며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자칫 무거운 주제의 교육을 지루해 하지 않고 적극 경청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40대이상 중·장년층에게 일과 성공에 대한 재정의를 통해 삶의 가치를 변화시키고,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었다.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희망을 불어넣는 교육이 됐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