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녹색생활가이드북
그린크로스코리아가 개최하는 녹색생활실천 일기쓰기대회는 한국뿐만 아니라 그린크로스 일본, 호주, 스리랑카에서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국제환경교육계몽활동으로 녹색생활 실천 일기쓰기 대회는 녹색생활실천일기쓰기를 통해 어린이와 더불어 일기쓰기를 지도 해주는 어른들에게까지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대한 교육과 실천이 함께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린크로스코리아는 7월17일부터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린크로스 코리아의 사무총장이 직접 쓴 ‘녹색생활가이드북’과 ‘녹색생활실천 일기장’ 을 각 10만부씩 인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응모방법은 교재인 녹색생활 가이드북과 녹색생활일기장을 구하거나 크린스로스 코리아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프린트를 한 후 ‘녹색생활 가이드북’을 보고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그 결과를 40일간의 녹색생활 일기를 작성 하여 11월16일 까지 ‘녹색생활 실천일기장 ‘ 만 우편으로 그린크로스 코리아로 보내면 된다.
 
교재를 구하지 못한 학생은 7월17일부터 그린크로스 코리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가이드북과 일기장을 무료 다운받아 대회에 응모할 수 있다.

일기쓰기대회의 시상은 약 340여 명의 학생과 23개의 초등학교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그린크로스 코리아는 어린이들이 단순히 일기만 쓰게 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을 장려하고 논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탐구, 조사, 실천하게 하는 등 일기를 쓸 거리를 만들어주고 보다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만드는데도 일조할 계획이다.

▲ 2011년제1회그린크로스 녹색생활실천 일기쓰기대회 시상식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