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전문변호사들이 제공하는 체계적이고 신속한 서비스

법률을 자신의 권리나 자유 혹은 재산을 보호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국가가 국민을 지배하는 수단으로 보고 있는 경향이 강했다. 하지만 그것은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모든 방면에 법이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법’이라는 단어가 주는 특유의 복잡함과 까다로움 때문일 것이다.

전문팀 구성으로 제공하는 원스톱 법률서비스

법무법인 한중(http://www.hjlaw.co.kr/홍순기·전병식 대표변호사(공동대표)/이하 한중)은 1998년 설립된 변호사 40여 명 규모의 중견 법무법인으로서 전 법무부 장관 송정호 변호사를 비롯하여 판사, 검사, 군법무관 출신 등 다양하고 역량 있는 구성원들이 포진하고 있는 높은 승소율을 자랑하는 법무법인이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중은 이를 위해 전문변호사들로 팀을 구성하고 팀별로 사건을 프로젝트화하여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전문팀에서 사건에 관한 상담부터 소송은 물론, 집행까지 책임 운영함으로써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의 근원을 제거하고 사건이 종결된 이후 발생 가능한 문제까지 체크하여 자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들에게 한중은 가족의 입장에서 상담, 자문, 교육 등을 함으로써 문제가 생길 소지를 사전에 차단한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준비된 탁월한 변호사들’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며 사건종결 이후의 문제까지 책임진다고 자신했다.
“전문분야에 대한 수준 높은 전문지식을 가진 ‘탁월한 변호사들로 구성된 책임지고 사건을 해결하는 가족 같은 법무법인 한중’으로 운영하는 것이 비전입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팀별로 전문분야에 대하여 철저한 연구를 하면서 예방을 위한 교육과 상담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홍순기 대표변호사는 민사팀, 상사팀, 가사팀, 형사팀, 국제업무팀으로 나눠 사건을 담당하는 전문팀을 자랑으로 내세웠다. 그는 국내 최고의 상속·증여 전문변호사로 정평이 나 있다. 1998년 법무법인 한중 설립 이후 2005년 상속문제연구소를 설립하고 국민대 겸임교수, 보건복지부·경기도시공사·용산구·ABC상사·용산전자상가 등 다수 기관, 회사에 대한 고문변호사, 상속 및 조세 부분에 관한 많은 연구 및 다수 소송을 진행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국내 최고의 상속문제연구소 운영

법무법인 한중 산하에는 상속문제연구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홍 대표변호사가 변호사 개업 초기에 규모가 큰 중소기업의 상속과 관련된 분쟁을 담당한 적이 있었는데, 형제들끼리의 분쟁이 격화되어 결국 회사가 망하고 세금으로 피상속인의 재산 상당 부분이 소진된 사건이 있었다.
이를 계기로 상속, 증여 및 조세법에 관하여 연구하게 되었고 결국 상속문제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던 것이다. 현재 연구소 내에는 자료연구팀, 송무수행팀, 집행팀, 교육팀 등 4개의 팀을 두고 있다.
무엇보다 상속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속문제연구소는 교육팀을 두고 상속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교육방법 등을 연구해 실제 기업체나 대학최고경영자과정 등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