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15일 지게차 포털사이트 에스비지게차(http://www.superbe.co.kr)와 지게차 커뮤니티(cafe.daum.net/loveFORKLIFT)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게차 커뮤니티(이하 ‘카페’ )의 오준용 대표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 11년간 지게차 수험생의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끊임없는 시험자료를 연구분석 및 개발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예비수험생들에게 시험정보 등을 무상 제공하여 많은 합격자 배출에 기여하였다. 운영중인 카페 현재 가입회원수 1만 1,208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지게차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이렇게 제공되는 정보공유 활성 극대화를 목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웹사이트를 연동 운영중인 에스비지게차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카페내만의 공유가 아닌 카페외까지 정보제공을 통해 예비지게차관련 종사자 발굴 및 갈수록 심해지는 실업난 해소와 시너지 창출을 하고자 협약체결 이유를 밝혔다.

에스비지게차가 운영중인 트위터(http://지게차매매.트위터, @SbForklift )는 2012년 3월말 개설하여 현재 팔로워(회원)가 약 4,000여 명에 다다르고 있어 매월 약 1,000여명의 회원증가 추세로 폭발적인 급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으며, 연말 내 약 1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에스비지게차 최승규 대표는 “금번 업무협약 체결로 에스비지게차가 지게차 자격증 취득 정보에서부터 구인구직, 지게차판매 및 매매, 커뮤니티형성까지 모두 제공하는 All in One 포탈사이트로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도움을 주신 오준용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며 동시에 “앞으로도 지게차 산업 종사자들과 미래의 후발세대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꿈을 준비하고 성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현재 에스비지게차는 인터넷정보습득이 원활하지 못한 지게차관련분야의 각종 정보와 소식을 최대화하기 위해 분기마다 발행되는 메거진 창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2013년 사업목표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향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어 업계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수년간 전동지게차 사업부문에서 입지를 굳힌 ‘광수물류’ 최기복 대표는 “에스비지게차의 혁신적으로 전국의 매물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 O.N.I (Online National Intermediation)시스템을 최초 도입함에 있어 다시 한번 극찬을 표한다” 라고 소감을 표했다.

시장에서는 ‘에스비지게차 = 지게차 포탈사이트’라는 등식이 빠른 시일내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것으로 상당수의 업체가 동조하는 분위기로 형성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