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달시장 오는 26일 오후 5시부터 하자센터 앞마당에서 개최

▲ 영등포달시장 공연

[시사매거진] 올해도 달이 뜨면 영등포 하자센터 앞마당에는 특별한 장이 선다.

영등포구가 오는 26일부터 9월까지(7월 제외)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하자센터) 앞마당에서 ‘영등포 달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서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영등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달시장은 주민, 사회적경제기업가, 지역 예술인들이 함께 만드는 열린 마을장터로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다.

올해는 ‘달라이프 실천을 위한 달시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된다.

평소에 각자 바쁘게 지내던 가족들이 달시장에 와서 잠시나마 얼굴을 마주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고, 이것이 일상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라이프존, 플레이존, 마켓, 달스테이지, 키친으로 공간을 구성해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고루 선보일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해요…‘라이프 존’신설

먼저, 매월 다른 주제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인 ‘라이프 존’을 신설했다. 5월에는 ‘함께 가면 즐거운 소풍’이라는 주제로 엄마, 아빠와 함께 ▲핸드메이드 피크닉가방 전시 및 판매 ▲소풍도시락 만들기 ▲패브릭 소재의 도시락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소풍과 관련된 다양한 부스가 마련된다.

눈과 귀와 입 모두 즐겁다…오감만족 달시장

‘마켓’에서는 ▲생활필수품이나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달달리빙’ ▲액세서리, 봉제인형, 가죽제품 등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을 엿볼 수 있는 ‘달달아트’ ▲야광소품, 나무연필꽂이 등을 함께 만들어보는 워크숍 ‘달클래스’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주민들이 직접 판매하는 벼룩시장 ‘달달셰어’ 부스 등이 설치된다.

매월 다채로운 공연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달 스테이지’도 눈여겨 볼만하다. 하자작업장학교 학생들과 인디밴드가 공연을 통해 달시장의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지역주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참여형 무대로 구성된다.

달시장에 맛있는 ‘먹거리’도 빠질 수 없다. 주먹밥, 떡볶이, 소시지빵, 음료 등 방문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싱싱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야채가게와 반찬가게도 들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올해는 가족이 서로 얼굴 마주보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더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즐기는 달시장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시장 홈페이지(http://dalsija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