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7회 경북남녀학생종별탁구대회 및 춘계 경북탁구협회장배 생활체육 탁구대회 청송서 개최

[시사매거진] 청송군은 경상북도탁구협회가 주최하고 청송군탁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7회 경북남녀 학생종별 탁구대회'와 '춘계 경북탁구협회장배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21일(금)부터 오는 23일(일)까지 3일간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학생종별 탁구대회는 21일 ∼ 22일, 경북탁구협회장배 생활체육 탁구대회는 22일 ∼ 23일에 열리며, 도내 17개 학교 140여명의 학생선수들 간의 치열한 경쟁전과 함께 도내 탁구동호인 300여명의 생활체육 탁구경기가 성황리에 열렸다.

탁구는 학생선수들의 엘리트 체육으로 유남규, 유승민, 현정화 등 세계대회 금메달리스트들을 배출해 왔으며, 생활체육으로 국민들의 여가 선용과 체력 증진에도 크게 이바지해 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통합이후 엘리트선수 경기와 생활체육 탁구경기가 동시에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위해 청송을 방문하는 선수단이 더욱 편히 지내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도단위 및 전국단위 대회를 청송에서 유치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